내장산·구절초 풍경 그린 4점 전달
지난14일 정읍시장실을 방문한 임장수화백은 '내장산 풍경 100호(1m62.2cm×1m30.3cm)'와 자신이 구절초와 내장산 등 정읍의 풍광을 그린 작품 3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한 작품은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지난 1월 1일까지 한국 현대사생회 주관(회장 임장수)으로 서울 인사동 이형갤러리에서 전시됐던 2012 한국 단풍의 명산 '내장산을 그리다' 특별전시회에 전시됐던 작품 중 일부이다.
앞서 현대사생회는 지난해 10월 만산홍엽의 내장산과 구절초, 민속 소싸움 등 정읍의 대표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사생대회를 가진 바 있다.
또한 정읍의 풍광을 담아낸 내장단풍 그림 등 80점을 전시하는 특별전을 개최하여 아름다운 정읍의 풍광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정읍의 대표 브랜드 내장산, 구절초의 브랜드를 높였다.
임장수화백은 "정읍우도 농악놀이 대작 그림 등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탁된 작품은 2014년 정읍시립미술관이 개관하면 전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