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매량은 1999년 895억개비, 2005년 601억개비, 2013년 545억개비, 2014년557억개비로 감소세다. 반면 해외 판매량은 1999년 26억개비, 2005년 285억개비, 2013년 343억개비, 2014년 434억개비로 급증했다. 이에 따라 국내외 판매 비중도 1999년 97대3, 2005년 68대32, 2013년 61대39, 2014년 56대44로 그 차이가 좁아지고 있다.
KT&G는 담배 수출이 15년 만에 수량으로는 16배, 금액으로는 43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담뱃세 인상에 따른 국내 소비 감소세와 해외 수출 증가세를 고려하면 올해 해외 수출량이 국내 판매량을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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