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장수시장이 모처럼 외지손님들의 발길로 북적였다.
장수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지사장 이은호)와 공동으로 5일 장수시장에서 지역 상인을 돕기 위한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의 후원으로 장수시장을 찾은 서울시 강동구 천호2동 차상위계층 60여명은 1000만원 상당의 장수사랑상품권으로 토마토, 장류, 오미자청 등 장수군 농특산물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했다.
이은호 지사장은 “메르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하루빨리 지역경제가 회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용득 군수는 “군 차원에서도 지역에서 휴가보내기 운동 및 장수사랑상품권 활성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통시장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장보기 행사는 새정치민주연합 박민수 국회의원(진안·무주·장수·임실)이 메르스로 인해 장기간 피해를 입고 있는 장수시장 상인들을 돕고자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와 손을 잡고 기획한 자리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