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2017 전북방문의 해를 맞아 강천산과 축제 등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SNS에 홍보할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3월 17일까지 이며 군에 거주하며 순창군 홍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블로그 기자단은 심사를 거쳐 7명 내외를 선발하며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취재해 군의 대표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하면 된다.
군은 취재활동비로 1회당 5만원을 지급하며 월 10만원을 넘을 수는 없다.
블로그 기자단의 전문성을 위해 연 2회 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하며 활동우수자에 대해서는 별도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군은 주요 관광지 선택 시 포털에서 주요 정보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개인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지역주민들이 관광홍보에 적극 나설 시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주민들이 블로그 기자로 활동하며 지역에 대한 애향심이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원 서류는 순창군청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 korea.kr로 접수하면 되고 결과는 3월 21일 발표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