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6:13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정읍
일반기사

정읍천 벚꽃로∼천변로 영화아파트 연결 다리 만든다

정읍천의 벚꽃로와 천변로 영화아파트를 연결하는 다리(가칭 영화교)가 건립된다.

정읍시는 정읍천 8번째 다리인 가칭 영화교가 생활편익 기반시설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천변 벚꽃길과 어우러지는 도심의 색다른 관광명소로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도시재생과는 특색있는 다리 이름을 붙이기 위해 31일까지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명칭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명칭에는 단순한 다리가 아닌 볼거리와 즐길거리, 상징성 있는 다리의 의미를 담으면 된다.

도시재생과에 따르면 영화교는 2020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총사업비 80여억원을 투입해 길이 73m, 폭 35m의 4차선 차도와 길이 27m, 폭 7.5m의 아치형 전망 공간을 갖추게 된다.

시는 이달 중 실시설계를 마치고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갈 계획이다. 교량이 완공되면 서부산업도로의 연속성 확보는 물론 시가지 중심도로 교통량 분산에 따른 교통체증 해소와 더불어 시민 편의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유진섭 시장은 “정읍시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아름답게 설계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명소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명칭 공모는 우편 또는 이메일(song3605@korea.kr)을 이용하거나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2월 중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을 선정,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