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군 무주읍 시가지 도로, 상·하수시설 전산화 완료

전산화 DB 구축해 시스템탑재 완료

무주군이 무주읍 시가지 일원의 도로 및 상·하수시설물에 대한 전산화 사업을 마무리했다.

군에 따르면 장백리 하장백마을에서 대차리 서면마을까지 도로와 상·하수시설물에 대한 조사, 탐사 및 측량, 정위치 편집 및 구조화편집 등을 마치고 공공측량 성과심사·승인을 받았다. 또 장백리 832-2번지부터 도로 84.91km, 상수도 62.47km, 하수관로 51.22km 시설물에 대한 전산화 DB를 구축해 시스템 탑재를 완료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된 전산화 사업에는 국비 7억 4000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2억 7000만원이 투입됐다.

최찬호 군 지적재조사팀장은 “이번 사업으로 구축된 지하시설물 DB자료는 도로점용과 도로굴착사업 등 도시정책의 기본 인프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지하시설물의 통합관리가 가능해지면 행정업무의 효율성 증진은 물론 안전한 무주를 만드는데도 든든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