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 내장산리조트 관광지에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 기공식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 조성사업 기공식이 지난4일 정읍 내장산리조트 관광지내 건축부지에서 열렸다.

이날 기공식에는 유진섭 정읍시장과 조상중 정읍시의장, 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과 전북은행 임용택 행장 등 JB금융그룹 임직원, 시민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총사업비 500억원이 투입되는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은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내 약 1만 평(3만4266㎡)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건립된다.

2022년 말 완공을 목표로 JB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인재 양성의 요람뿐만 아니라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건축대상을 목표로 설계하여 향후 내장산 관광지 일원의 랜드마크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원이 들어서는 내장산리조트는 내장산국립공원과 용산저수지에 둘러싸여 수려한 자연경관과 휴식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전주·광주 등 인근 대도시와 차량으로 40분 거리에 인접해 있고, 호남고속도로 내장산 나들목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고속철도 이용 시 서울 용산역과 수서역에서 정읍역까지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최상의 지리적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시는 연수원이 완공되면 JB금융그룹 직원과 가족들이 연수원을 이용함으로써 지역 농축산물 소비와 연수원 인력 채용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지방세 세수 증대 등 경제의 시너지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섭 시장은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의 건립과 더불어 내장산 자연휴양림및 수변 둘레길이 조성될 예정이다”며 “내장산리조트를 거점으로 사계절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경제일반국립식량과학원, 국가 연구실 허브‘로 지정

정치일반요람부터 무덤까지…전북형 복지·의료 혁신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