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포도과 각 50명씩, 총 100명 선착순 선발
무주군 반딧불농업대학이 제1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과과와 포도과 2개 과정에 각 50명씩 총 100명을 선착순 선발한다.
무주군민(최근 3년 간 농업대학 수료 이력이 없는 군민 우선 선발, 단. 농업대학 수강신청 후 졸업하지 못한 수강생은 선발에서 제외)을 대상으로 하며 수강 희망자는 다음달 5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이나 농업인상담소, 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 담당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은 3월부터 총 9개월 간 진행되며 사과과 강의는 매주 화요일(총 21회), 포도과는 매주 목요일(총 23회)마다 실시된다.
하현진 군 강소농육성팀장은 “대면교육을 원칙으로 하지만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집합교육이 어려울 경우에는 네이버 밴드를 통한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무주군 특화작목에 맞춰 새롭게 구성한 교육인 만큼 관내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주반딧불농업대학은 2009년 개교 이래 총 154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면서 무주농업 발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