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17:28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일반기사

‘높을고창몰’ 인터넷 생방송으로 전국 소비자 눈도장 찍는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풍천장어 판매 완판
유기상 군수 장어먹방 선보이며 호응
25일 오후 2시 고창수박 라이브방송 판매 예정

유기상 고창군수
유기상 고창군수

고창군의 통합 온라인쇼핑몰 ‘높을고창몰’이 인터넷생방송(라이브커머스)을 통해 ‘온택트’시대에 최적화한 신유통모델을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높을고창몰은 지난 18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고창군의 대표 보양식인 ‘고창풍천장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고창풍천장어를 1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방송에서 실시간으로 양식장 내부와 작업장 등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신뢰도를 높였다. 방송은 순간 동시 접속자가 1000명을 넘었고, 당초 계획한 100㎏의 장어가 모두 완판돼 총 470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유기상 군수도 장어구이 먹방과 함께 풍천장어 맛있게 먹는 방법, 고창 농수특산물이 맛있는 이유를 설명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브커머스는 홈쇼핑 등에 비해 수수료가 적고,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기존 인터넷 거래와 차별화 되고 있다. 높을고창몰은 앞으로도 수박, 복분자, 블루베리 등을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유기상 군수는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농가의 수익 창출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높을고창몰 라이브커머스는 25일 오후2시에 고창수박을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규 skk40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