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7:18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정읍
일반기사

정읍시 민선 7기 공약사업, 가족 휴양시설 ‘천변 누리 공원’ 27일 개장

민선7기 정읍시 공약사업으로 추진된 가족 휴양시설 천변 누리공원 조성사업이 마무리되어 오는27일 개장한다.

지난해 6월 착공한 천변 누리공원은 상동 735번지 옛 어린이 물썰매장 총 3331㎡ 면적에 사업비 19억5000만원이 투입되어 가족 단위 휴양시설과 어린이놀이시설이 들어섰다.

공원 내에는 오두막 15개소와 쿨링포그 12개소를 비롯해 집라인과 조합 놀이대, 화장실, 주차장 등이 조성되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힐링 공간으로 제공된다.

특히, 오두막은 잔디밭 위에 그늘막 쉼터를 만들어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는 물론, 어린이 자연학습장이나 소풍 장소로도 각광 받을 전망이다.

쿨링포그는 미세 안개를 분사해 여름철 주변 온도를 내려주고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흡수해 낙하하기 때문에 대기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놀이시설은 25m 길이의 집라인과 조합 놀이대 등 아이들이 좋아할 시설이 갖추어져 최고의 인기를 얻을것으로 예상된다.

야간에는 인근 시민들이 산책하며 힐링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LED 경관조명을 설치해 밤에도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신축 화장실 내부에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절전형 자동 감지조명을 설치했고, 여름철 무더위와 겨울철 추위를 막아 주기 위해 냉난방기도 설치했다.

천변 누리 공원은 별도의 이용요금과 예약 절차가 없으며,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언제든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천변 누리 공원은 옛 어린이 물썰매장의 시설물 노후화로 2011년 철거 후 장소 활용방안을 모색 중 정읍 천변을 찾는 가족들에게 편히 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다. ‘천변 누리 공원’은 정읍 천변의 가치를 공유하자는 뜻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