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0:26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고창북중학교, 송년음악회 개최

고창북중학교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열려

고창북중학교(교장 전양희)는 지난 22일 고창 문화의 전당에서 ‘고창북중학교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소중한 우리, 지금’이라는 주제로 열린 ‘고창북중학교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는 삼도사물놀이, 플루트 앙상블, 클라리넷&색소폰, 가야금 합주, 기타 합주, 오케스트라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선생님들의 전문적인 지도와 헌신적인 노력,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 학생들의 열정이 만들어낸 작품이다.  학생들이  연주 실력을 갖게 된 계기는 북중학교의 특색 사업인 1인1악기 수업에 있다.  1인1악기 수업은 수요일 방과후에 진행되며,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특기에 맞는 악기를 선택해 배울 수 있다.

공연을 관람한 2학년 김시연학생의 어머니는 “강진학 지휘자의 카리스마 있는 지휘로 사십 여명의 학생이 만들어낸 하나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황근 교육장은 “오늘 사제간에 함께 노력하여 만든 이 아름다운 화음이 참으로 올바른 교육의 결과”라며 “이 연주회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공동체에 크고 따뜻한 위로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평가하였다.

전양희 교장은 “1인1악기 수업을 총괄하신 서석종 음악선생님의 전문적인 지도와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성공적인 음악회가 되었다.”며 “이번 ‘고창북중학교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의 큰 울림이 내년에는 어떤 하모니로 돌아올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북중학교는 1947년에 설립되었다. 중앙학원(이사장 김미숙)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역량을 길러주는 기숙형 자율학교로 유명하다. 올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돼 26억원을 투입, 4차 산업 일꾼을 양성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미래지향형 학교로 발돋음한다.

image
 고창북중학교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사진=고창북중 제공

 

고창=김성규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창북중
김성규 skk40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