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 모현도서관, ‘미디어 창작공간 이음’ 오픈

미디어 창작 역량 UP! 시민 미디어 문화 향유 기회 확대

image
익산 모현도서관이 미디어 제작과 체험기회 제공을 위한 ‘미디어 창작공간 이음’ 오픈을 통해 오는 4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사진=익산시

익산 모현도서관이 지역민의 미디어 제작과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미디어 창작공간 이음’ 을 오픈한다.

오는 4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미디어창작공간 이음’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스마트 K-도서관 조성사업’공모 선정에 따라 모현도서관 지하 1층에 조성됐다.

방음 시설이 구축된 이 곳에는 영상 촬영을 위한 캠코더, 조명, 마이크, 크로마키 등 10여종의 방송 장비가 들어서 있다.

익산 모현도서관은 이를 토대로 시민들에게 영상 제작 및 편집, 실시간 방송, 비대면 수업, 화상면접, 화상회의 등 다양한 미디어 제작 환경을 지원한다.

미디어 제작에 관심있는 14세 이상(중학생 이상) 도서관 회원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4명까지 공동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2시간), 오후는 2시부터 5시까지(3시간) 하루 2회 운영되며, 월요일 및 일요일, 법정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아우러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모현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현도서관 관계자는“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수요가 증가하는 흐름에 맞춰 익산 시민의 미디어 창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