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시설 관리 전담 TF팀 구성
정읍시가 내장산문화광장 등 체육·관광시설 내 조경 시설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조경시설 관리 전담TF팀'을 신설했다.
시설관리사업소에 따르면 조경시설 관리 TF팀은 내장산문화광장 등 지역 내 체육·관광시설 약 11만2823㎡ 면적에 소나무와 이팝나무, 벚나무, 철쭉 등 40여 종의 수목 관리를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한다.
특히 지구온난화 등 기상이변으로 인해 조경수의 병해충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병해충 예찰과 방제 강화를 통한 건강한 생육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와관련 TF팀은 "사업비 4000만원을 확보하고 체육·관광시설 내 조경시설을 중심으로 집중 방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적인 예찰과 진단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수목의 생리를 고려한 적기 조치를 통해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조경시설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방제 작업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벽 5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조경수 병해충 예찰 방제 등 쾌적한 조경 환경을 유지하여 정읍시 대표 관광지로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