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7:18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원광대, Win-win 스터디 프로그램 성료

학습전략검사, 독서학습코칭, 학습공모전 등 운영

원광대
원광대학교가 진행한 2022학년도 1학기 ‘Win-win 스터디’ 프로그램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진공청소기 팀(소방행정학과 3년 성민우·오택근, 기계공학과 1년 허여령)/사진=원광대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가 2022학년도 1학기 재학생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학습 ‘Win-win(Wonkwang in–win) 스터디’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과에서 운영한 Win-win 스터디는 학습전략검사(MLST), 독서학습코칭, 학습공모전 등 학습법 프로그램 중 하나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82%가 ‘친구나 선후배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혀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일 열린 시상식에서는 진공청소기 팀(소방행정학과 3년 성민우·오택근, 기계공학과 1년 허여령)이 총 148명이 참여한 36개 팀 중 최우수상을 받았다.

성민우 팀장은 “Win-win 스터디를 통해 신입생 후배와 복학생의 학습 동기 부여 강화를 위한 리더의 역할에 집중하면서 한 학기 동안 성실하게 학습에 몰두해 성적 향상과 더불어 수상까지 좋은 결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주승규 교수학습개발과장은 “Win-win 스터디는 학생 중심의 자기 주도적 학습문화를 형성하고 학습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대표적인 학습법 프로그램”이라며 “참여 재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활동과 학생 지원에 힘쓴 최은미 교수와 최미옥 연구교수 덕분에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교수학습개발과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법 프로그램 외에도 교수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수법 프로그램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광대 #Win-win 스터디 #자기주도학습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