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티몬·대한숙박업중앙회, 협약체결
7월 7일부터 티몬 ‘익산별밤대전’숙박할인
익산시가 기존의 경유형 당일 관광지에서 벗어나 체류형 관광지로 새롭게 탈바꿈 하기 위해 분주한 행보에 나서고 있다.
익산시는 21일 익산시청에서 이커머스플랫폼 티몬 및 대한숙박업중앙회 익산지부 등과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즐길거리 제공 등을 통해 더 많은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에서 마련됐다.
정헌율 익산시장,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 김용만 대한숙박업중앙회 익산지부장 등은 이날 협약체결에서 관광객들에게 익산 여행을 독려하는공격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개를 다짐했다.
특히 다자간 공동 마케팅 협력사업 일환에서 머무는 익산여행을 위한 숙박시설 할인 이벤트 ‘익산 별밤대전’을 7월7일부터 티몬(ww.tmon.co.kr)을 통해 진행키로 했다.
‘익산 별밤대전’은 소비자가 티몬을 통해 익산에서 숙박 예약 후 지역 대표 관광지 25개소 중 2개소를 방문∙인증하면 2만원 특별할인 이벤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증 관광지로는 전북형 치유관광지로 선정된 달빛 소리 수목원, 왕궁포레스트,‘허균,익산에 날아들다’국악 뮤지컬 상설 공연장인 함라 한옥 체험관, 50년만에 공개된 아가페 정원, 4,000여개의 항아리의 모습이 장관인 고스락 등 익산시의 유‧무료 관광지이다.
또한, 이번 ‘익산 별밤대전’에는 티몬에 입점한 익산지역 130여개 숙박시설도 참여한다.
이들은 SNS를 통해 MZ세대 관광객들에게 사진 맛집으로 빠르게 입소문 나고 있는 수목원, 국악 뮤지컬, 카페 등을 숙박 시설과 함께 홍보해 익산의 또다른 매력을 알려 나갈 예정이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국내여행 수요도 해외여행 시장 못지않게 성장하면서 취미와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상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추세다”며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익산 여행콘텐츠는 큰 매력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앞으로는 MZ세대가 선호하는 문화와 이색적인 여행콘텐츠, 보석과 연계한 특별한 체험과 맛집, 카페가 융합한 관광자원을 보다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다. 특히 기존의 경유형 당일 관광지에서 체류형 관광지로 익산을 탈바꿈 시켜 성공적인 500만 관광도시 안착을 일궈낼 것이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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