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알권리 충족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하반기 주민자치대학이 갈수록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2일 순창문화의집에서 ‘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라는 주제로 열린 고승덕 변호사의 강의에는 200여명이 넘는 주민과 공무원들이 참석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강의에 나선 고승덕 변호사는 서울법대 재학중 고시 3관왕의 타이틀을 획득하고 법조인과 방송인으로 활동하면서 흔히 말하는 성공한 인생을 살면서도 이미 성취한 것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기위해 노력하는 대표적인 국제 변호사로 정평이 나있다.
그는 이날 강의를 통해 “무슨일이든 목표가 중요하고 그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확신”이라며 “남보다 많이 노력하고 어려운 목표일수록 확신을 갖고 살아갈 때 잘되는 일이 훨씬 많다”고 말했다.
또 ”세상을 살다보면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노력“이라며 ”성공을 위해서는 나혼자만의 노력외에 대인관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경우가 있는 만큼 어떤 상대를 만나든 최소 5분은 상대방을 위해 생각하는 시간으로 할애해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하반기 주민자치대학 강의는 오는 25일 ‘지식정보화로 여는 농업농촌의 미래’(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오치주 사장), 28일 ‘정보화사회의 시민의식’(중앙노동경제연구원 설용수 이사장), 내달 1일 ‘우리아빠 부자되기 우리아이 경제교육 어떻게 시켜야 하나’(계명대학교 김성숙 교수), 내달4일 ‘판소리 배우기’(국립민속국악원 소주호 국악인)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