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분 많은 남성들 세안제 사용하면 효과…여드름·피부 트러블 생겼을 땐 마스크 팩
남자가 더 예쁘다.
남자들은 화장도 하지도 않고 피부 관리를 받는 것도 아닌데 여자와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걸 보면 말이다. 동물의 왕국 같은 프로그램을 보면 수컷 동물들이 훨씬 화려하게 생긴걸 볼 수 있는데 인간도 예외는 아니였나 보다.
타고난 대로 유지만 된다면 좋겠지만 불가능한일. 특히 피부에 있어서는 자외선을 비롯해 잘못된 식습관까지 적이 너무 많다.
남자들의 경우는 어떨까? 운동하느라 항상 햇빛 아래 있고 따로 스킨케어를 하지도 않는다. 면도는 얼굴에 큰 자극을 주지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 것. 물론 요즘은 '그루밍족' 이라 해서 꾸미는 남자들이 늘고 있지만 여자들도 그렇듯 피부에 관해서는 놓치고 있는 부분이 많다.
이름도 어려운 화장품 이름들. 차례를 기억할 수 없는 수백 가지 종류의 화장품. 필요한 것만 고르고 골라서 정리해 봅시다.
▲ 꼭 필요한 다섯 가지
세안제로 불리는 '페이셜 폼'이 첫 번째다. 어느 화장품 광고에서도 나왔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해요' 라고. 여자들처럼 색조가 들어간 화장을 하지 않더라도 밖 에서 생활하며 쌓인 먼지들이 모공을 막고 있다. 기름종이를 이용해 그때그때 닦아주면 좋지만 그럴 수 없을 때는 아침, 저녁으로 세안만 잘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여성에 비해 피지분비량이 많아 유분이 많은 남성들에게는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스킨과 로션이다. 남자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는 브랜드라면 어디든 있는 기본사양. 꼭 관리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이미 스킨, 로션을 쓰는 남성들은 꽤 될 것이다. 그동안 남자 화장품에서 보여 지던 강한 향의 자극적인 화장품이 아니라 자신의 피부 결점에 맞춘 제품을 택하면 거친 피부에서 벗어날 수 있다.
네 번째는 에센스. 남자들에게는 거부감이 들 수도 있는 품목이 아닐까 생각한다. 에센스에는 종류가 많은데 피부의 문제점을 선택하고 고르면 된다. 수분이 부족한 타입이라면 수분 에센스를 주름을 고민한다면 링클프리 에센스, 칙칙해진 피부라면 화이트닝 에센스를 고를 것. 물론 몇 가지를 함께 사용해도 괜찮다.
마지막으로 꼭 필요한 제품은 선크림이라고 더 자주 불리는 자외선차단 크림이다.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에 얼룩이 생기고 거칠어지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할 부분.
실내에 있을 때도, 햇빛이 강하지 않은 오후 시간에도 발라줘야 한다. 약하게 색이 첨가된 것도 있으니 고른 피부표현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참고로 자외선차단 크림에 써있는 'SPF'는 차단 정도가 아니라 차단 시간이다. SPF1 지수 당 15분 정도 차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섯 가지 화장품은 설명 순으로 바르면 된다.
▲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
기본 단계에서 더 붙이자면 사실 끝도 없다. 화장품의 종류가 무궁무진하기 때문. 남자들의 피부를 위해 두 가지를 뽑았다. 스크럽과 마스크 팩.
스크럽은 세안제 전에 사용하는 것으로 일주일에 두 번 정도면 적당하다. 각질제거 기능을 해주 일종에 세안제인데 젤이나 팩 종류로도 나와 있다. 다만 너무 자주 사용하거나 여러 종류를 한꺼번에 쓰면 피부에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빈도와 종류를 잘 선택해야한다.
마스크 팩은 특정 화장품을 사용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 팩으로 만든 것. 진정효과가 있거나 수분이 다량 함유된 것,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겼을 때 쓰는 것 등 팩의 종류도 무척 많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 TV를 보거나 책을 읽을 때는 활용해 붙이고 있으면 훨씬 고른 피부를 가질 수 있다. 특히 햇볕이 강한 이런 여름에는 필요한 코스.
▲ 남자만의 화장품
화장품 종류도 많지만 회사도 많다. 피부 타입별로 나눠져 있어 선택하기 편한 몇 가지 브랜드가 있다. 비오템옴므는 피부타입별로 품이 나눠져 있다. 자극이 적을 뿐 아니라 사용하기도 쉽다. 대체적으로 무난한 느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크리니크 제품도 피부타입별로 돼 있다. 스폐셜 크림이 있어 비오템보다 조금 더 세분화 됐다. 하지만 사용 느낌은 비오템보다 고급스럽지는 못했습니다. 스킨에 알코올이 조금 함유돼 있으니 건성 피부의 남성은 선택을 피하는 것이 좋다.
마몽드M은 모이스처 밸런스 라인과 피지 밸런스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세안제를 비롯해 다양한 로션 종류가 있어 선택에 폭이 넓고 가격대도 착하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