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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창골전통식품 '낫또' 첫 해외수출

美 동부지역에 연간 20만불

순창골전통식품이 지난 6월 출시한 '낫또'(생으로 먹는 청국장)가 동일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해외 수출됐다.

 

전북중소기업지원센터는 7일 "순창골전통식품의 '낫또' 2만 세트가 미국 동부지역으로 처녀수출됐다"고 밝혔다.

 

전북대, 순창장류연구소 등과 공동개발한 자체균주를 이용해 개발된 낫또는 종주국인 일본제품에 비해 맛이 순하고 냉장제품으로 신선할 뿐 아니라 가격경쟁력도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성과는 전북중소기업지원센터 해외마케팅팀의 적극적인 중재와 수출실무 지원 등이 이뤄낸 결실로 향후 미국 동부지역 코리아홈쇼핑과 대형체인점인 H마켓 등을 통해 매월 2만불씩 연간 20만불 이상의 수출이 전망되고 있다.

 

순창골전통식품의 낫또는 냄새가 없고 혈전용해 등 각종 기능성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끓여서 먹는 청국장에 비해 영양소 파괴가 적어 웰빙식품으로 관심을 끌면서 여성과 젊은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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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현규 kanghg@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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