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타타대우·일진소재산업 2억불탑 '영예'

도내 13개 기업·15명 '무역의 날' 표창

타타대우상용차 등 도내 13개 업체가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또 일진소재산업(주) 허재명 대표이사 등 15명도 무역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날 타타대우상용차와 일진소재산업(주)은 2억불탑, (주)케이에이티와 캐스코(주)는 3000만불탑, (주)우노앤컴퍼니는 1000만불탑, (주)세원하드페이싱은 500만불탑, (주)젬브로스와 에스앤이(주), 대경전선공업(주), (주)에이스안전유리는 300만불탑, 한국식품, 고려자연식품(주), (주)코드캠은 100만불탑의 영예를 안았다.

 

유공 표창은 허재명 일진소재산업(주) 대표이사와 김종천 (주)우노앤컴퍼니 대표이사가 산업포장, 홍상규(주)젬브로스 이사와 유명갑 한국식품 본부장은 대통령 표창, 염규창 (주)마이다스 대표이사 등 11명은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무역협회 이희범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올해 수출은 국내외 여건의 급속한 악화에도 불구하고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사상 최초로 수출 4000억달러 시대를 열었다"며 "앞으로 무역환경이 점점 악화될 가능성이 크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는 도전정신으로 무역 1조달러 시대를 앞당기는데 모든 무역인들이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