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4 08:17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부안
일반기사

"부안읍 시장 활성화 계획 있나"

부안군의회 군정질문 요지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장석종 의원, 임기태 의원, 오세준 의원, 박천호 의원, 홍춘기 의원, 채옥경 의원, 장공현 의원, 김병효 의원, 하인호 의원. (desk@jjan.kr)

부안군의회(의장 김성수)는 3일 제 2차 정례회 본회의를 김호수 군수를 비롯 실·과·소장등 집행부 관계공무원을 출석시킨 가운데 열고 군정전반에 대한 의장을 제외한 9명의 의원이 질문을 벌였다.

 

▲ 장석종의원=수산물유통산업 거점단지 건립이 진서면으로 확정된뒤 상실감이 큰 부안읍 시장활성화및 소득을 위한 대체계획을 세워놓았는지 밝혀달라.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부안읍 매창공원이 비좁다는 의견이 많아 확장이 필요하다고 보는데 가능한가?

 

▲ 임기태의원=주민이 2만3000여명에 달하는 부안읍 숙원인 읍청사 신축 부지 조기확정과사업기간을 2011년까지 1년 앞당길 의향은 없는가? 2007년 하반기부터 부안군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가 시행되고 있으나 형식적으로 운영돼 취지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있어 집행부노력이 촉구된다

 

▲ 오세준의원=자치단체장이 바뀔때마다 축제가 중단돼 지역을 대표할 축제다운 축제가 없다.축제를 계승발전시킬수 있도록 민간인 중심의 축제발전심의위원회 구성을 제안한다. 새만금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제공등을 위해 변산 해창지구~ 부안댐 주변을 개발해 관광명소로 육성하라.

 

▲ 박천호의원=최근 군개발이 해안남부지역 관광과 문화사업에 집중투자되고 동부내륙지역에는 관광기반시설에 대한 투자가 전혀되지 않고 있다.읍면균형개발을 위한 투자계획은 무엇인가? 농가들의 부담 경감을 위해 농기계 임대사업이 절실한데 시행이 늦어진 사유와 앞으로 계획을 제시해달라.

 

▲ 홍춘기의원= 지난 5년동안 주민소득과 연계성이 없고 준공후 많은 운영비가 소요되는 국·도·비사업이 적잖아 군재정압박을 초래했다. 국·도·비사업 신청때 투자효과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요구된다.산수가 수려한 청정지역으로서 은퇴자마을 조성등 실버산업을 성장동력사업으로 육성이 필요한데 집행부 입장은 어떤가?

 

▲ 하인호의원=예산낭비및 효율적 인력관리에 역행하는 공로연수제도를 6개월로 줄이고 점차 폐지할 용의는 없는지? 새만금을 한눈에 바라볼수 있는 높이 246m의 계화산일대에 각종 관광유락시설을 설치하면 농촌형 도시형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 김병효의원=보안·진서·줄포면등 남부안권에 RPC(종합미곡처리장)이 없어 농업인의 불편및 고품질쌀 생산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부안쌀 공동브랜드 천년의 솜씨 경쟁력을 위해 남부안권에 RPC신설이 꼭 필요하다.

 

새만금 관광객을 겨냥해 천일염을 생산하고 있는 곰소염전을 체험형 관광상품으로 개발이 요구된다.

 

▲ 장공현의원=곰소다용도부지에 대한 공유재산관리계획이 승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30억원의 재산매각세입을 인정한 것은 잘못이라 본다.만약 세입결함 발생할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새만금군산경자자유구역청에 파견된 4명의 군공무원들이 부안군관련 업무가 아닌 다른팀 업무만 지원하고 있다고 하는데 복귀시킬 용의는?

 

▲ 채옥경의원=관내 다문화가정이 305세대 , 2세가 185명에 달하는데 문화적 차이와 편견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또 관내에서 1년에 사망하는 700여명중 50%이상이 화장을 하고 있으나 관내에 화장장없이 타지역 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이 커 화장장시설 설치가 시급하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동기 hongd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