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순창장류축제서 고추장 요리 경연대회
순창고추장의 우수성을 알리고 장류축제의 품격을 한층 높여줄 '제7회 순창고추장요리경연대회'가 오는 10월 열리는 제5회 순창장류축제 현장에서 전국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화려하게 펼쳐진다.
장(醬)을 이용한 음식을 개발하고 이를 지역내 음식점에 보급해 순창 장맛의 진수를 선보이게 될 이번 대회는 장류를 이용한 특색있고 우수한 퓨전음식을 발굴해 전국단위 맛 축제로 승화시켜나가는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순창군이 주최하고 (사)전북음식문화연구회가 주관하게 될 이번 대회는 무엇보다도 고등부 이하 35개팀, 대학부 35개팀, 일반부 30개팀 등 전국에서 총 100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음식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어서 폭넓은 음식개발과 축제의 위상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희망자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순창군장류연구소 홈페이지(http://www.kochujang.go.kr)에서 인터넷 접수하거나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항목은 독창성과 맛, 향, 장류활용도, 대중성 등을 대상으로 각 부별 3명씩 총 9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해 공정한 심사를 맡게 되며 우수팀에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맛상, 특별상 등 다채로운 시상식과 함께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