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권진원, 7집 '멜로디와 수채화' 발표

여성 싱어송라이터 권진원이 4년여 만에 새 음반을 발표한다.

 

소속사인 루바토는 9일 "권진원 씨가 2006년 11월 6집 '나무' 이후 4년여 만에 7집 '멜로디와 수채화'를 오는 23일 발매한다"며 "고단한 삶 속에서 아름답게 빛나는 순간을 섬세한 멜로디와 가사에 담아냈다"고 말했다.

 

7집 타이틀곡인 '분홍 자전거'는 예쁜 풍경을 배경으로 꿈꾸는 듯한 이미지의 경쾌한 곡이다. 또 다른 곡인 '멜로디와 수채화'는 프랑스의 고전적인 샹송을 연상시키는 사랑 노래다.

 

루바토는 두 곡을 오는 10일 개봉하는 김동원 감독의 '꼭 껴안고 눈물 핑'의 영상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권진원은 1985년 강변가요제 은상을 받으며 데뷔해 1988-1991년 '노래를 찾는 사람들'에서 활동했다.

 

1992년 1집 '북녘 파랑새'를 내며 솔로로 나서 6집까지 발표, 인생의 사랑과 기억을 철학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표곡으로는 '해피 버스데이 투 유(Happy Birthday To You)'와 '살다 보면'이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