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23:03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남원
일반기사

서울 강서구 호남향우연합회, 남원서 도·농 상생 협약…1200명회원들 지역특산물 구매

서울장학숙건립비 기탁도

서울 강서구 호남향우연합회(회장 이광연)가 남원에서 따뜻한 고향 사랑을 펼쳤다.

 

13일 낮 진분홍 철쭉으로 물든 남원 운봉 바래봉 허브밸리에 귀한 손님들이 찾아왔다.

 

남원시 및 농협중앙회 남원시지부와 '도·농 상생방안 협약'을 체결하기 위한 서울 강서구 호남향우연합회원들의 방문이다.

 

서울에서 28대의 관광버스로 출발한 1200명 가량의 회원들은 지역 농특산품 애용 및 귀농귀촌 홍보 등의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남원에 발을 내딛었다. 이들은 남원시의 '서울 애향장학숙 건립'에 보탬을 주고자 500만원의 기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환주 시장은 환영사에서 "앞으로 서울 강서구 호남향우연합회와 남원시는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운영과 귀농귀촌 홍보 등의 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협약식을 마친 연합회원들은 남원시립국악단의 국악공연과 신관사또 부임행사를 관람했고, 운봉부녀회와 애향회에서 준비한 허브 비빔밥과 허브막걸리, 흑돼지 등을 시식했다. 연합회는 또 행사장에 마련된 직거래장터에서 남원참미, 흑돼지 등 2000만원 상당의 농특산물을 구입하기도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광연 회장, 신기남 고문(국회의원 당선자), 김효석 국회의원, 이환주 남원시장, 권오복 강서구의회의장, 조영연 남원시의회의장, 이창섭 서울시의원, 장길영 전북일보 서울본부장, 지현경 호경빌딩 대표, 황인호 신곡식품 대표, 박병찬 율창종건 대표, 나경열 팔방건설 대표, 라석찬 홍익병원 이사장, 유영 전 강서구청장, 김재천 한서고등학교 이사장, 신홍수 재경남원향우회장, 오동환 농협중앙회 남원시지부장, 김상근 도시민유치위원장, 심상길 남원시농협장, 강병무 남원축협장, 방금원 남원원예농협장, 강충구 남원산립조합장, 박인석 지리산낙협장, 임승규 춘향골농협장, 김진석 지리산농협장, 서정구 운봉농협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