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주최, 국가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4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의 산업, 지역, 문화를 대표하는 각종 브랜드를 다방면으로 평가해 최고의 국내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부안군은 수천년의 벼농사 문화를 가지고 있는 옥토 호남평야의 중심부로서 2008년‘천년의 솜씨’ 브랜드를 개발, 상표등록을 완료하고, 간척지논 1000ha의 농지에 ‘천년의 솜씨’ 쌀 단지를 관내 종합미곡처리장 4개소와 재배농가간 계약을 완료했다.
또한 표준 매뉴얼을 개발 보급하고 영농일지 작성 등 이행사항을 점검, 실천을 의무화 하였고, 매년 RPC대표와 참여 농가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등 부안군과 농가, RPC 등이 혼연일체가 되어 최고 품질의 쌀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생산이력제를 도입해 품질인증(GAP)을 받은 쌀을 엄선 출하 하는 등 군비 25억원을 투자한 결과, 2009년 농식품부 주관 전국 쌀 대축제에서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0년 전국으뜸농산물품평회에서 우수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결과로 홈플러스 전국 132개 매장과 익스프레스 250개 매장, 농협 하나로 마트에 입점하여 대도시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