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씽씽 건강마을 리더자 역량강화교육
이번 교육은 건강한 마을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을리더자 중심으로 심뇌혈관질환관리(원광대학교 교수)와 행복에너지가 넘치는 건강교실(웃음치료), 노인체조 지도와 걷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씽씽 건강마을 리더자는 보건진료소를 중심으로 마을별 2명씩 선정하여 마을 안길 돌기(1530 건강 걷기), 건강체조 등 주민들이 건강생활실천을 습관화 할 수 있도록 생활 속에서 도움 주는 건강전도사 역할을 맡고 있다.
씽씽 건강마을은 2009년 15개 마을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20개 마을로 늘어났으며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씽씽 건강마을에 발 마사지 전문 강사를 초빙, 눈이 어두워 손발톱 관리에 불편을 겪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족욕, 각질 관리, 발 마사지, 손발톱 정리 등 ‘어르신 고운 손·고운 발 찾아 드리기’ 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건강 공동체로서 주민 상호간 유대강화와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자가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여 군민의 건강행태 개선율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