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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 보이스피싱 안내 강화

NH농협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및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고 나섰다.

 

지난달 감독당국 자료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발생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고, 1건당 평균 피해금액도 1.3배 증가해 금융위원회 등 관계기관이 합동으로 주의경보를 발령한 바 있다.

 

이에따라 NH농협은 나날이 다양해지고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피해사례와 금융소비자 유의사항을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에 등재하고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했다고 7일 밝혔다.

 

또 농협은행 이용고객 200만명, 농·축협 이용고객 167만명 등 총 367만명에게 이메일을 발송했다.

 

농협은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수사기관, 공공기관, 금융회사 등을 사칭한 기망·공갈에 주의 △문자메시지에 의한 전화 요구 거절 △피해 발생 시 경찰청 또는 금융회사(콜센터)에 즉시 지급정지 요청 등을 강조했다.

 

한편, NH농협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농협 이용고객 및 금융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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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석 kangis@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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