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은행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 출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청년일자리 창출지원을 위해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상품을 지난 8일 출시했다.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은 향후 설립될 (가칭)청년희망재단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과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사업 재원으로 사용되며, 실질적으로 청년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은 개인과 법인 누구나 가입금액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하며 추가 납입도 가능하다.

 

또 청년희망펀드 가입고객에게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고 가입고객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은 기부금액의 15%(3000만원 초과분은 25%)까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법인은 소득금액의 10% 범위 내에서 손금산입이 가능하다.

 

전북은행은 모든 영업점에 ‘공익신탁 전담창구’를 설치하고 향후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임용택 은행장은“청년희망펀드 출시를 계기로 전북은행도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며, “지역 내 여러 기관과 협조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부안군수 아들 특혜 채용’ 고발 사건⋯경찰 불송치 결정

사건·사고부안 하섬 인근 해상서 실종된 60대 숨진 채 발견

건설·부동산“거래는 멈췄는데, 빚은 늘었다“…전북, 악성 미분양 1500가구 훌쩍

정치일반李대통령, 민주당에 “집권여당 무게 나눈 동지…하나일때 가장 강해”

정치일반강훈식 실장 “지방공항 중앙·지방 비용분담 개선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