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용택 전북은행장 "리스크 줄이는 자산구조 설계 중요"

임용택 전북은행장, 직원 대상 은퇴설계 특강

▲ 임용택 전북은행장은 지난 18~19일 양일간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은퇴설계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임용택 전북은행장은 지난 18~19일 양일간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은퇴설계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현 경제상황에 대한 진단과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 시대의 은퇴 준비’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임용택 은행장은 되도록 빠른 은퇴준비를 주문하며 인생 후반부 다양한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 전략들을 설명했다.

 

임 은행장은 “은퇴준비는 한 살이라도 빠른 시기에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자산구조와 금리, 건강, 자녀 교육문제 등에서 리스크를 줄여나갈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고 이에 대한 준비를 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임 은행장은 특강에서 연령대별 자산구조 설계방법과 장기분산투자의 효용성, 60대 이후의 재취업 준비와 자산구조리스크 해결의 중요성 등을 강조했으며, 또 100세 시대를 맞아 노후에 가장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의료비 준비에 대한 중요성과 보험을 통한 의료비 준비, 자녀의 교육비와 결혼 등에 과다지출을 하지 말 것 등 실질적인 조언을 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

스포츠일반전통의 강호 전북제일고 핸드볼 부활…전국체전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