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명장 정성 깃든 남원 예촌 숙박체험단지 15일 개관

▲ 오는 15일 개관 예정인 남원의 전통한옥숙박 체험단지 ‘남원예촌 by KENSINGTON’.
남원관광의 새로운 랜드 마크가 될 남원예촌 전통한옥체험시설인 ‘남원예촌 by KENSINGTON’이 오는 15일 개관한다.

 

10일 남원시에 따르면 광한루원 인근 1만7400㎡의 부지에 구도심권 활성화 및 관광권역 확대를 목적으로 ‘남원예촌 조성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오는 2017년까지 1지구 전통한옥숙박 체험단지와 2지구 전통문화 체험단지가 단계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개관을 앞두고 있는 전통한옥숙박 체험단지(남원예촌 1지구)는 최기영 대목장, 이근복 번와장, 박강용 옻칠장 등 최고의 명장이 혼을 담아 건립했다. 주요 목부재에 육송을 사용했으며 구들난방, 전통흙벽, 전통기와 잇기, 옻칠마감 등 순수 고(古)건축 방식을 재현했다.

 

시는 “천년의 전통에 편안함을 더하겠다”며 남원예촌 전통한옥체험시설을 전문 위탁운영으로 결정했다.

 

이랜드그룹의 호텔레저 사업부 (주)이랜드파크가 운영사로 선정됐으며, 브랜드 ‘KENSINGTON(켄싱턴)’을 도입해 ‘남원예촌 by KENSINGTON’으로 운영한다.

 

(주)이랜드파크는 호텔(6개소), 리조트(10개소), 콘도(3개소) 및 베어스타운 등 업계 최다 사업장(총 23개, 5020실)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숙박객에게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개관을 앞두고 홈페이지(www.namwonyechon.com)·전화(063-636-8001~4)로 예약 접수하고 있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