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20:17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일반기사

고창 '참바다 영어조합법인' 본격 가동

웰빙식품가공공장 개소…다양한 수산식품 공급

▲ 15일 고창 복분자 농공단지에 위치한 참바다 영어조합법인 웰빙식품 가공공장 오픈기념행사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국내 수산물 유통을 선도하고 있는 고창 ‘참바다 영어조합법인(대표 김종학)’이 식품가공산업분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웰빙식품가공공장을 본격 가동한다.

 

‘참바다 영어조합법인’은 지난 15일 부안면 용산리 복분자 농공단지에 위치한 웰빙식품 가공공장에서 박우정 군수, 최인규 군의장, 기관사회단체장, 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공공장 오픈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고창군은 ‘웰빙식품 가공공장’을 총사업비 98억원을 투입해 지상 2층, 연면적 5719㎡ 규모로 지난해 12월 완공했으며 올 상반기 임대운영자 모집공고를 통해 지난 6월 참바다(영)와 임대차계약을 체결했다.

 

참바다(영)는 제4공장인 웰빙식품 가공공장에서 싱싱하고 깨끗한 수산물과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게 된다.

 

가공공장 내에 초급속 냉동기인 스파이얼 프리져와 터널 프리져, 튀김라인과 레토르트 라인 등 4억원을 투입해 완전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추후 10억원의 추가 설비투자를 진행해 최첨단 자동화 설비 시스템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지난해에만 400억의 매출을 올린 고창군 토종기업인 참바다(영)은 가공공장에서 장어구이와 간고등어, 새우튀김 등 각종 수산물을 가공해 홈쇼핑과 인터넷 등을 통해서도 전국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규 skk40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