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문화행사는 ‘봄날의 동시 나들이’라는 주제로 아산 선운산도서관 3·10일, 고수 해마루도서관 4·12일, 무장 글샘도서관 4·11일, 대산 큰별도서관 6·13일에 각 도서관별 2회씩 운영된다.
문화행사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동시 및 동화 낭송을 통한 독서지도 ,입체스티커 꾸미기 및 곤충 목걸이 만들기 등 봄 분위기를 한껏 느끼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동시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많이 접할 수 있어 유아기 어휘력 발달에 도움이 되고 집중력이 길지 않은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기에도 적합하며 독후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유아들의 발달 단계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며 “작은도서관을 통해 면단위 아동과 면민들도 문화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군립도서관(560-8052)으로 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