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 세계태권도대회 축하 사진전, 태권도원 체험관서 개최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축하하는 사진전이 무주 태권도원 체험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의 정기를 나타내는 산(山·Mountain of Korea )을 주제로 했다. (사)한국산악사진가협회(이사장 이윤승)와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송하진, 이연택), 무주군(군수 황정수) 공동 주관으로 대회 기간 내내 진행된다.

 

전시회를 통해서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산악 사진작가 50여 명이 덕유산을 비롯해 백두산, 지리산, 설악산, 월악산, 도봉산, 무등산, 가야산, 태백산 등 한국명산의 모습을 담은 작품 60점이 전시된다.

 

이윤승 이사장은 “태권도 성지 무주에서 열리는 WTF 세계선수권대회를 기념하고 사진을 통해 183개국에서 찾아온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린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전시회“라며 “대회의 볼거리를 더하고 사진으로나마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영광”이라고 전했다.

 

한국산악사진가협회는 비영리 법인단체로 현재 전국에서 140여 명의 전문산악사진작가와 500여 명의 사이버회원이 활발한 작품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국립공원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사진전’을 열었으며 세종문화회관에서의 그룹전 등 총 50여 회의 전시회를 개최했다.

관련기사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태권도 성지 무주서 힘찬 발차기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

정치일반김도영 교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