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

고창군이 개별공시지가의 신뢰성을 높이고, 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다음달 7일까지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감정평가사 상담제는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 기간인 내달 7일까지 군청 종합민원과 토지관리팀(560-2422)에 전화로 신청하면 감정평가사와 전화 상담 또는 일정 협의 후 현장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감정평가사 상담은 고창군에 토지를 소유하거나 이해관계가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군은 국세와 지방세 부과자료로 활용되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으로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해 불필요한 의견 제출이나 이의신청에 따른 행정력 낭비도 줄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고창군은 5월 7일까지 관내 21만1857필지에 대해 개별공시지가 열람과 의견청취를 진행하고 있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군청과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