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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콜센터, 서비스품질 지수 공공부문 1위 차지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최근 공단 1355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단 콜센터는 공공부문 48개 기관( 중앙정부 13개소, 지자체 12개소, 공공기관 23개소) 중 최고점인 95점을 받아 공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조사항목 총 16개 부문 중 ‘고객문의 내용 신속한 파악’, ‘고객에게 쉽게 설명’ 등 8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국민연금공단이 지난 2000년 10월부터 19년째 운영 중인 국민연금 콜센터는 전국 5개의 센터(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와 공단의 109개 지사, 43개 상담센터 등과 실시간 연결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이번 15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국민이 주인인 연금다운 연금’을 위해 정규직으로 전환해 고용 안정화가 된 콜센터 상담인력이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등 국민의 입장에서 상담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라며 “앞으로 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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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랑 ptr0822@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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