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사)약침학회, 유디치과협회
진안 백운면 찾아 한방·치과의료 활동 펼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이하 농어촌공사)는 사단법인 약침학회 소속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 유디치과협회(협회장 진세식)와 함께 지난 2일 진안 백운면 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촌재능나눔의 일환으로 한방의료, 치과의료 활동을 실시했다.
농식품부와 농어촌공사는 지난 3월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개최 희망 지자체를 모집한 결과 전국 24개 지역에서 유치를 희망했으며, 고령자 비율과 의료기관 접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6개 지역을 ‘2019년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개최지로 선정했다.
진안 백운면은 주민수가 적고,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아 의료활동이 꼭 필요한 지역으로 판단되어 개최지 중 1곳으로 선정됐다.
이 날 활동에서 굿닥터스나눔단은 전국 각지역에서 재능을 나누기 위해 찾아온 한의원 원장, 대학교수 등 한의사와 의료, 일반봉사자가 참여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방 침과 약침, 네일아트 등의 봉사를 진행했으며, 거동이 불편안 고령자를 직접 찾아가는 방문진료를 하는 등 의 활동을 실시했다.
유디치과는 유니트 체어 등 치과치료시설이 설치된 덴탈버스를 운영해 구강건강을 살폈으며, 치기공사를 통해 틀니 세척과 수리 등을 진행했다.
이날 재능나눔활동에 참석한 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는 “농촌에 의료진과 봉사자가 참여하는 의료 재능나눔활동으로 주민 건강증진과 농촌마을의 활력, 농촌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활력넘치고 살기좋은 농촌을 만들 수 있도록 의료분야와 다양한 전문적 재능을 가진 나눔인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농촌재능나눔 사업을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