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치(틀니) 무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23명을 선정할 예정으로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 의료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본인 부담경감 대상자다.
이전에 보건소에서 노인 의치 시술비용을 지원(단, 한 악만 시술 받은 경우 반대편 악 신청 가능)받았거나 치과의원에서 7년 이내 건강보험 적용자로 지원 받은 경우, 구강 검진 후 틀니 불가 판정을 받은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내달 5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보건소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보건소에서 1차 구강 검진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구강 보건교육을 받은 후 희망하는 지역 내 31개소 협력 치과의원에서 무료로 의치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건강재활과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