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 산들강웅포, 지역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전달

익산시 웅포면 소재 초·중학교 입학생 5명에게 각각 10만원씩 지원

image
익산 산들강웅포는 2일 웅포면 소재 초·중학교 입학생 5명에게 각각 10만원씩 인재육성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산들강웅포

익산 산들강웅포(대표 박종관)는 2일 웅포면 소재 초·중학교에 입학한 학생 5명에게 각각 10만원씩의 인재육성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장학금은 산들강웅포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을 통해 거둔 농촌관광 수익금(숙박, 체험, 음식)의 일부다.

박종관 대표는 "미래 주역인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고 스스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지역을 빛낼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주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마을의 역사와 문화 등 농촌 마을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익산시 웅포면 소재 산들강웅포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숙박시설과 세미나실, 식당, 야외 바베큐장, 워터풀장, 공용주방, 다목적구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농촌관광사업(체험, 교육, 숙박, 음식)  4개 부문 평가에서 4년 연속 1등급을 받는 농촌관광우수사업체 ‘으뜸촌’으로 선정된바 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부안부안 줄포면 지역특화재생사업, 국토부 공모 선정

익산‘미래산업 거점 확보’ 익산시, 가상융합산업 지원센터 유치

남원‘청소년 광한루원 해설사'가 전하는 광한루 이야기 들어보니…

김제김제 특장차검사지원센터 개소, 특장차산업 활성화 새 전기 마련

장수[속보] 장수군 ‘행복 콜택시’ 이용자 부담금 3000원으로 절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