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앤디자인과, 치위생과
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 뷰티앤디자인과는 최근 복지계열 후원으로 '2022년 테마장학금 선발대회 및 농촌재능사업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뷰티앤디자인과에 따르면 테마장학금 선발대회에 '찾아가는 가위와 숟가락' 팀 조영희(재학생대표)와 '마스크 속의 오복관리' 팀 박하은(재학생 대표)이 신청하여 각각 1위와 2위에 선정됐다.
'찾아가는 가위와 숟가락' 팀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4일 정읍시 감곡면 동곡마을회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농촌마을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에서는 차오림 팀(졸업생 대표 유순임)이 합류하여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제공했다.
또 치위생과 구강지킴이 팀은 치아상실 구강질환 등으로 불편을 겪는 농촌어르신들이 마스크 속의 오복관리를 실천 할수 있도록 맞춤형 잇솔질법 및 구강위생용품 사용법에 대한 교육과 충치예방 불소도포를 실시했다.
특히 틀니를 장착한 어르신들에게는 틀니소독및 틀니관리법에 대한 교육과 근육의 탄력성 증가 및 외상에 대한 저항력 향상을 위한 잇몸맛사지 등을 제공하며 호응을 받았다.
뷰티앤디자인과(정승희 학과장)와 치위생과(이은경 학과장)는 “그동안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재학생들이 농촌재능사업에 참여하여 더불어 사는 세상,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