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영등·유천도서관, ‘북크닉 대여 서비스’ 운영

피크닉 패키지 책, 피크닉매트, 보드게임, 칼림바, 만들기 키트 등 제공
집 근처 공원에서 책과 함께 즐길수 있는 북크닉 꾸러미 제공 서비스

익산시 영등·유천도서관이 책과 소풍 물품을 대여해주는‘북크닉(Booknic)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북크닉 대여 서비스는 책(book)과 피크닉(picnic)의 합성어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벗어나 집 근처 공원 또는 집에서 시민들이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있도록 북크닉 꾸러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영등도서관은 매주 금요일 영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이 있는 가족회원 5팀을 대상으로 북크닉 운영을 시작했다.

사서추천도서 3권, 컬러링활동지, 피크닉 매트, 담요, 보드게임, 만들기키트 등을 제고하고 있다,

북크닉을 대여한 시민들은 영등도서관 바로 옆 익산시민공원이나 피크닉 명소로 잘 알려진 서동공원, 왕궁리 유적지, 미륵사지 등을 방문해 야외에서 책을 즐기면 된다.

유천도서관은 9월부터 북크닉을 운영한다.

매주 금요일 영유아 및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회원 10팀을 대상으로 사서추천도서2권, 돗자리, 바람개비 만들기 키트, 칼림바, 토퍼, 페이퍼토이 등을 제공한다.

‘북크닉 꾸러미’는 매주 화요일 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iksa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영등도서관은 온라인 신청으로만 접수받고, 유천도서관은 매주 온라인 5팀과 더불어 금요일 현장 선착순 5팀을 접수받아 병행∙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영등·유천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