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농진청 국가연구개발사업 공동성과공유회 및 워크숍 진행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이 농식품 분야 기술사업화 성과의 확산을 위한 성과공유회 ‘위더스(with us)데이’를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하 농기평)과 공동으로 25일 개최했다.
이날 대전 ICC호텔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공공과 민간의 우수 농식품 R&D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성과물 전시와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또 올해 농진원과 농기평의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참여업체 200여사가 함께 참가해 ESG 경영 트렌드와 판로 마케팅 강의, 기술사업화 토크콘서트 등 향후 성과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농식품 R&D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년부터 산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인 농기평과 농진원을 통해 실무협의회를 가동해 온 농식품부와 농진청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기술사업화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사업 개선 방향을 도출할 예정이다.
안호근 원장은 “농식품 R&D 기술사업화는 식량 안보 위협은 물론 농가소득 감소로 고통 받는 우리 농업의 체질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R&D 사업을 고도화하고 개선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진원은 지난 2011년부터 공공과 민간의 우수 농식품 R&D 성과 사업화 지원을 위해 총 1327개 과제(총 1015억원)를 지원했으며 매출 1997억원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