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은퇴를 금퇴로 바꾸는 노후 준비’ 특강 진행
익산시립모현도서관이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은퇴를 금퇴로 바꾸는 행복한 노후 준비 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지속적인 노인 인구의 증가로 초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중·장년층에게 재무, 건강 등 노후 대비 관리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된다.
공단 소속 노후 준비 전문 강사가 매주 토요일마다 노후 준비 4대 영역(재무, 건강, 관계, 여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생애 목표 설정을 도울 예정이다.
강의 주제는 ‘노후 준비, 트렌드가 바뀐다(노후 준비)’, ‘평생 월급 프로젝트(재무)’, ‘일상이 행복해지는 기술(건강, 관계, 여가)’ 등 3가지다.
행복한 100세를 준비하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ksan.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이 어려운 중·장년층은 방문(모현도서관 종합자료실)이나 전화(063-859-7335~6)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모현도서관 전화(036-859-7335~6)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이해 시민들이 슬기로운 은퇴 생활을 미리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퇴직을 앞둔 시민들이 막연한 은퇴 준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금퇴’를 맞이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