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6 16:14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국민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 선정

겨울방학 기간 체험활동 강사비 및 재료비 지원
초등학교 저학년 돌봄 프로그램 다양성 확보 기대

 

image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내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과후 체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익산시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지원센터 내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에 다니는 어린이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방과 후 활동 지원에 나설수 있게 됐다.

센터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약‧체결된 전국 작은 공부방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보험 방과 후 체험 교실 사업 공모’에 선정돼 200만원 상당의 체험활동 강사비 및 재료비 지원금을 확보했다.

다양한 육아 프로그램 이용자들의 높은 수요와 만족도, 풍부한 돌봄 운영 노하우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모 프로그램은 다양한 강사 인력풀과 검증된 요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겨울방학을 맞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요리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확보된 지원금은 겨울방학을 맞아 돌봄 사각 지대가 발생하기 쉬운 오전 시간에 프로그램을 집중 개설해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익산시만의 다양한 보육 및 돌봄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의 학습능력 향상과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익산시가 돌봄은 책임지겠다는 생각으로 누구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image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