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1-30 01:20 (Mo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익산폴리텍대 전기제어과, 취업률 92.6% 달성

현장 실무 반영한 최적의 커리큘럼, 대학·기업간 탄탄한 네트워크 강점

image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전기제어과 학생들이 자동제어실에서 PLC제어 수업을 하고 있다./사진=익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이창열) 전기제어과가 2022년 2월 수료생 기준 취업률 92.6%를 달성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 같은 높은 취업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의 높은 취업 의지와 현장 실무를 반영한 최적의 커리큘럼, 대학·기업간 탄탄한 네트워크 등이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다.

전기제어과는 최신 PLC 실습장치, 수배전 설비 실습장치, 공유압 실습장치 등 고가의 다양한 장비 보유 등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우수한 교수진이 학생들의 학업뿐만 아니라 취업 알선, 면접 코칭, 입사 지원 서류 검토까지 학생의 취업을 위한 원스톱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하림산업, ㈜LS엠트론 등 우수한 기업에 학생들이 다수 취업하고, 고용보험 및 건강보험 기준 취업률 92.6%라는 성과를 냈다.

기타 자세한 교육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홈페이지(https://www.kopo.ac.kr/iksa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기제어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기 분야는 전기차, 신재생 에너지 등 범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이에 따라 일자리 또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많은 분들이 함께 전기를 공부해 미래를 준비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현재 전문기술과정(1년) 및 신중년특화과정(만 40세 이상, 4개월)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