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상공회의소(회장 김동수)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4일 군산 리츠프라자 호텔에서 신년인사회 및 군산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강임준 군산시장, 김영일 군산시의장, 신영대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역 상공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사회단체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서 참석자들은 한 마음 한 뜻으로 경제 위기 극복은 물론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날 지난해 코스닥 상장과 공장 증설을 통한 매출신장 및 고용창출에 기여한 성일하이텍(주) 이경열 사장에게 군산상공대상이 수여됐다.
또한 군산지역 수출과 고용창출에 이바지 한 솔베이실리카코리아(주) 이근욱 대표이사와 도레이 첨단소재(주) 이효섭 공장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김동수 회장은 “지난 한 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은 물론 미국중앙은행의 금리인상, 중국의 경제봉쇄 조치 등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며 “그럼에도 민선8기의 새로운 출범과 함께 새만금 산단에 2차 전지 관련기업을 유치함으로써 자원순환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의 성장발판을 마련한 한해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군산상공회의소를 비롯한 상공인 모두 올해는 개혁과 창조를 기반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제품 서비스에 대한 혁신과 신산업의 창출 그리고 신기업가 정신 실천을 통한 기업의 사회참여 확대로 군산경제발전과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