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2-23 11:54 (Tue)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chevron_right 굿모닝 생활영어
일반기사

[생활] 숙녀풍.소녀풍 예복 뜬다


풍요와 결실의 계절 가을. 이맘 때면 사랑의 보금자리를 틀기 위한 예비부부들의 움직임도 분주해 진다. 신혼집 구하기부터 가구, 가전제품, 식기, 침구류, 예단 등등 준비해야 할 것이 왜 그리 많은지….

 

결혼 예식 후 입을 예복 고르는 일도 그 중에 하나. 예복이란 예를 갖추어 입는 옷으로 각종 모임이나 행사 때 입는 옷을 통칭한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결혼식 피로연이나 결혼 예식 후 어른들을 찾아 뵐 때 입는 옷을 지칭하는 말로 쓰이고 있다.

 

올 가을 예복 패션의 키워드는 ‘블랙’정장을 기본으로 한 섹시함.

 

여성 브랜드 비키 디자인실 이선화 디자인실장은 “소재를 고급화 시키고 단품 보다는 쓰리피스등 셋업 정장 그 중에서도 스커트 정장이 인기를 끌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디자인에서는 기본정장을 위주로 한 ‘요조숙녀풍’과 레이스, 프릴 등 장식미가 가미된 캐주얼한 이미지의 ‘소녀풍’ 예복이 공존할 것으로 보인다.

 

예복 유행 경향 및 효과적인 코디법을 알아본다.

 

△성숙하고 우아한 숙녀풍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요소들이 첨가된 아이템은 보다 성숙한 이미지를 느끼게 해 준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플랫 칼라의 재킷과 발목을 드러내는 팬츠 등이 대표적인데 다소 중성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또 몸에 달라붙는 슬림한 스타일 또한 단정한 숙녀의 면모를 살려준다.
스타일이 너무 심플한 것이 단점이라면 이국적인 이미지를 풍기는 플라워 프린트 셔츠를 받쳐 입어 여성미를 더할 수 있다. 이 외에 스탠 칼라의 심플한 치마정장이나 원피스 앙상블, 스카프가 세트로 제작된 노칼라의 스커트 정장이나 커다란 코사지가 달린 숄 정장 역시 예복으로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캐주얼하고 귀여운 소녀풍
=소녀 스타일의 로맨틱함이나 캐주얼함이 살아있는 예복 역시 올 가을 인기 아이템. 여밈부분에 리본장식을 단 하이 네크라인 재킷이나 레이스 프릴이 달린 스커트 등 소녀적 취향의 다양한 디테일이 첨가된 제품이 젊은 신부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올해 캐주얼 룩의 대표주자인 ‘빈티지룩’의 영향을 받아 캐주얼 아이템을 변형시킨 독특한 예복 역시 선보일 예정이다.

 

△코디법
=예복을 갖출 때는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모던한 디자인을 선택했을 경우엔 액세서리나 헤어에 포인트를 줘 화려하고 세련된 멋을 가미하고 반대로 로맨틱 스타일을 골랐다면 의상의 화려함을 감안해 액세서리나 헤어는 단정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해야 예복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또 예복 자체가 평상복 보다는 화려하기 때문에 한 가지만 강조하는 원 포인트 코디법에 유념한다. 함께 코디하는 액세서리나 헤어 구두 역시 화려하다면 자칫 어수선하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희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