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8:24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임실
일반기사

[임실] 오수 애견동물원 본격 추진



군민의 염원이 실린 오수 의견공원 개발이 본격화 되는 가운데 사업의 중심이 되는 애견동물원 기본계획안이 확정, 내년부터 오는 2007년까지 5년간 집중 투자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임실군은 지난 10일 오수면사무소에서 지역인사 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주민공청회를 실시했다.

 

공청회를 통해 군은 오수면 금암리 일대 7만여평의 의견공원 부지에  국도비를 포함한 군비 1백54억원을 투자,오수가 세계적인 명견명소로 각광받도록 애견동물원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에 따른 사업내용은 공공의 경우 주변도로 개설과 주차장,상하수도 등의 기본시설을 마친 뒤 민자사업으로는 세계 각국의 애견을 총집합한 동물원 설치와 함께 개훈련소 및 사육센터도 입주케 한다는 것.

 

또 이자리에는 의견문화전승회 이강국 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수의 개 캐릭터와 동영상, 관련 문화상품 등을 소개하는 기회도 제공됐고 아울러 구시장을 60년대 상황으로 복원해 관광상품으로 개발하는 설명도 가졌다.

 

애견동물원은 지난해 9월 관광지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착수해 오는 6월까지 오수지역 도시계획을 재정비한 다음 10월에는 문화관광부의 관광지 지정신청을 받아 내년 1월부터는 용지매입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이철규 군수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철도청과도 현재의 역사를 비롯한 철도부지를 무상으로 넘겨 받을 수 있도록 협의가 됐다“며”도시계획 재정비를 통해 과거의 찰방을 복원,볼거리와 관광상품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우 parkjw@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