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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안] 부안 지역경제 '찬바람속 온기' 신호

부안군이 경기침체에 허덕이고 있는 자영업자들의 경영난 타개책을 위해 펼치고 있는 경제살리기가 점차 활력을 띠고 있다.

 

부안읍 서외리 상설시장에서 생선가게를 하고있는 김해택(47세)씨는 작년에 비해 올들어 찾는 손님이 많이 늘었다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또 지역내 주유소를 이용하자는 캠페인에 주유소들도 일제히 기름값을 종전 가격 대비 20~40원씩 내려 받아 운전자들의 부담을 덜고 있다.

 

또 부안군청이 매주 수요일 구내식당 문을 닫자 인근 영세식당들은 일제히 이를 환영하며 공직자들의 눈물겨운 선택에 반가워 하고 있다. 자가용을 덜 이용하고 대중교통·택시 타기 운동이 적지않은 효과를 거두면서 택시 등 운수업계에서도 공감하고 있다.

 

부안군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1일 대도시 ‘버스 투어’ 판촉활동을 실시하고 향토제품 판촉에 팔걷고 나섰다. 공무원들을 200대 기업에 출장시켜 쌀, 젓갈, 김, 멸치, 죽염, 누에, 된장 등 부안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의 견본품과 팜플랫을 들고 지난달 27일부터 홍보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고 있어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작은일 하나라도 정성을 다하면 반드시 부안경제는 살아날 수 있다”며 “모든 공직자가 목표실행을 위해 할 일을 스스로 찾아서 심혈을 기울일 때 성과는 클 것”이라고 경제살리기를 독려하고 있다.

 

부안군은 인근 자치단체 사례를 들며 전남 장성군이 농축산물 전부를 팔 때 연간 2천4백억원의 매출을 거두고 영광군은 단일품목 영광굴비 하나로 연간 2천5백억원 이상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부안 뽕’ 개발이 완료되면 그 이상의 브랜드 가치와 소득이 나타날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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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기곤 baikkg@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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