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올해 신규로 설치 될 농촌가로등 80등에 대해 부안군 캐릭터를 새겨 아름다운 관광 부안의 이미지를 부각 시키고 있다.
군은 도시계획 지역내 가로등과 줄포 저류지 진입로에는 거리별로 부안군 캐릭터와 거북선, 잠자리 등 테마가 있는 부안군 홍보물을 삽입 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규 및 노후 가로등 교체시에는 관광부안의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는 관광명소와 홍보 캐릭터를 삽입하여 부안을 홍보 할 예정이다.
부안군은 지난 2004년에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68등을 신설 하고 2,000여 개소의 노후 등을 교체하고 보수하여 가로등으로 인한 군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도 2억원을 투자, 278등을 신설하고 노후 가로등 50등을 교체할 계획이며, 고장 가로등에 대한 신속한 보수를 실시하여 주민 편익을 도모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앞으로 읍시가지외에 농촌가로등에도 거리별로 도시이미지 통일화 작업(CI)을 연차적으로 확대 추진하여 테마가 있는 거리와 밤거리가 환한 범죄없는 마을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