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순창군 노인전문요양원 郡 직접운영 시설 쾌적

순창군노인전문요양원이 쾌적하고 다양한 편의시설 제공 등으로 입소자가족들은 물론 군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인성 질환의 전문적인 진료와 이들에게 편안한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건립한 노인전문요양원은 2060평 부지에 지하1층 지상2층 507평 규모로 건립됐으며 생활실, 사무실, 물리치료실, 간호사실, 심리안정실 등을 갖추고 지난달 개원했다.

 

현재 이곳에는 60명 정원에 30여명이 입소한 가운데 정신과 전문의와 간호사 2명, 36명의 요양원 종사자들이 가족처럼 입소자들을 돌보고 있다.

 

특히 입소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시설은 심리안정실로 이곳에는 흔들의자 3개와 수족관, 물침대, TV 등이 설치돼있으며 은은한 조명등 아래 잔잔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오디오가 있어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하는데 그만이다.

 

또한 물리치료실에는 온열 돌침대와 전신맛사지가 가능한 롤링베드를 비롯 다리근력운동기구인 재활운동기구와 상부운동기구 등 다양한 운동기구들이 설치돼 있다.

 

이밖에도 조만간 휠체어 사용자나 이동이 불편한 분들의 목욕을 도울 기능성입욕장치기가 들어오면 거동이 불편한 입소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이라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이와함께 취향에 따라 침대방과 온돌방으로 나뉘어져있고 방방마다 콜밸이 설치돼있어 언제든지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간호사실에 연락할 수 있게 해 24시간 안심하고 편안한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입소자 가족 최모씨(47,인계면)는 “군에서 운영하는 요양원이어서인지 다른 시설보다 훨씬 아늑하고 쾌적한 분위기가 맘에 들어 아버지를 입소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 순창군 노인전문요양원 (063-650-1417)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