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교육청(교육장 조동환)은 10일 순창향토문화회관에서 교육위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장과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람됨을 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목표로 '공교육을 통한 보람과 감동을 주는 교육'실현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순창교육의 2007학년도 실적과 2008학년도 추진방향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회복으로 학부모에게 만족을 주는 교육을 위해 학력신장프로젝트 운영, 초.중.고 학생들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방과후학교 특구 운영, 영재교육원 신축.운영을 통한 수월성교육 강화 등 순창교육의 청사진을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시작된 6대중점과제(학력신장, 독서교육, 영재교육, 영어교육, 인성교육, 폭력없는 학교)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실력있는 순창인' 육성에 순창교육가족이 함께하자는 내용이 강조됐다.
또 교육설명회에 초청강사로 나온 푸름이 닷컴 최희수 강사의 '영재교육의 본질과 자녀의 잠재적 감성 끌어올리기' 특강은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21세기의 자녀교육관을 제시해 주면서 학부모들의 고민과 불안을 상담해 주는 알찬 강의가 진행됐다.
설명회에서 순창교육청 조동환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학생들에게는 꿈과 자신감을, 학부모님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교육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